자료실

보도자료
제목 SK텔레콤-스마트팩토리데이터협회,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자 2020-04-24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스마트팩토리데이터협회(이하 협회) SK텔레콤과 함께 중소기업과 소공인 제조기업의 5G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에 나선다.


 

협회는 SK텔레콤과 중견·중소·소공인 기업 대상 '제조 데이터 분석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 밝혔다.


 

사업은 제조 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과 고도화에 필요한 비용 부담을 줄여 혁신의 확산 속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협회가 수행하고 있는 제조 데이터 분석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참여하면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 비용의 50%(신규구축 최대 1억원, 고도화 최대 1.5억원) 지원받을 있으며, SK텔레콤의 제조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Metatron Grandview)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협회는 사업에 참여할 중견 중소·소공인 제조 기업을 모집 중이며, 선정 기업에는 구축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함께 컨설팅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메타트론 그랜드뷰는 SK텔레콤이 개발한 5G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메타트론 그랜드뷰를 도입하면 설비 유지 보수 최적화와 제조 생산성 향상으로 평균 15%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있다.


 

 ()한국스마트팩토리데이터협회 김문겸 회장은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대기업의 기술력을 중견 중소·소공인 기업으로 전이시켜 대한민국의 제조 혁신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발전시킬 있는 계기가 "이라고 말했다.